안내
확인
U
회원관리
로그인
가입
찾기
회원아이디
패스워드
로그인유지
회원아이디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패스워드
패스워드 재입력
회원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 합니다
회원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아이디찾기는 이름을 입력, 패스워드찾기는 아이디를 입력
회원가입시 이메일 입력
미디어숲 : 다빈치하우스
U
미디어숲 : 다빈치하우스
분류
전체보기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알림
문의
566
0
0
26
29
0
4년전
0
학습자중심교육 진짜 공부를 하다
EPUB
구매시 다운가능
24.4 MB
교육.학습
박희진, 장영수, 김정미, 최재원, 정동완 공저
미디어숲
모두
아이들에 대한 새로운 시선 학습 성향, 뇌 편향, 동기, 흥미 등 학습자에 대한 모든 것 학습을 잘하는 좋은 학습자, 누구나 될 수 있다! 요즘 아이들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그리고 어떠한 것에 관심이 있는지 살펴보면 과거와 달리 그 모습이 많이 변했음을 알 수 있다. 현대의 디지털 네이티브, Z세대 아이들은 SNS를 통해 자신의 일상을 항상 공유하고 싶어 하는 아이들이다. 이러한 아이들에 대해 이해하는 것은 학습자중심교육을 위한 첫발을 내딛는 것이다. 이 책은 ‘학습자중심교육이 무엇인가?’에서 시작해 ‘어떻게 하면 학습자중심교육을 할 수 있을까’, ‘좋은 학습자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에 대한 이론적·실천적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다. 장별로 멘티 교사의 고민상황, 멘토 교사의 해결방안 및 노하우,..
미리보기
11,760
원 구매
4,000
원 30일대여
목차
101
소개
저자
댓글
0
추천사
들어가는 말
Part 1 학습자중심교육에 대한 이해와 오해
학교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요즘 아이들은 누구일까?
학습자중심교육에 대한 오해
tip 교사에게 교육철학은 필요한가? 어떤 의미인가?
학습자중심교육을 위해서 개별화 수업이 필요하다
tip 교수(가르치는 것)와 학습(배우는 것)의 관계
학습자중심교육을 통해 좋은 수업을 할 수 있을까?
학습자중심교육의 목표는 무엇일까?
Part 2 좋은학습자를 만들기 위한 6가지 비법
비법 1 아이들에 대한 새로운 시선
고민상황_ 학생 이해에 대한 필요성을 절감하지 못하는 박 교사
선배교사와의 대화_ 친숙은 경멸을 낳는다
정말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
Tip 전략 한눈에 보기_1
[Work Sheet 1-1] 학습 및 발달 상황 설문지
[Work Sheet 1-2] 강화 관련 선호도 설문지
[Work Sheet 1-3] 학습양식 설문지-Tomlinson
[Work Sheet 1-4] 선생님께 보내는 편지(학부모용)
[Work Sheet 1-5] 선생님께 보내는 편지(학생용)
[Work Sheet 1-6] 목표 달성하기
[Work Sheet 1-7] 학습양식 설문지-Reichmann & Grasha
[Work Sheet 1-8] 학습양식 설문지-Connell
[Work Sheet 1-9] 뇌유형 검사지-Crane
[Work Sheet 1-10] 뇌유형 검사지-Connell
Bonus_도움을 주는 교육 정보_ 학생 개인정보 보호
비법 2 나를 알아가는 공부 방법이 필요해!
고민상황_ 즐거운 수업과 상반되는 시험 결과로 힘든 최 교사
선배교사와의 대화_ 학습은 저절로 이루어지지 않는다
성공적인 학습의 열쇠는 학생에게 있다
Tip 전략 한눈에 보기_2
Bonus_도움을 주는 교육 정보_ 자유학기제 지원 센터
비법 3 마음이 행복해지는 교실_심리적 환경
고민상황_ 공동체의식이 부족한 학급을 어떻게 이끌어야 할지 암담한 이 교사
선배교사와의 대화_ 팀빌딩과 교사의 리더십
학습을 위한 심리적 환경
Tip 전략 한눈에 보기_3
[Work sheet 3-1] 리더 행동기술 질문지
[Work sheet 3-1] LBDQ 사분면
[Work sheet 3-2] 종이접기
[Work sheet 3-3] 나의 하루 너의 하루
[Work sheet 3-4] 이름 N행시 짓기
[Work sheet 3-5] Line-up
[Work sheet 3-6] 트랜스포머
[Work sheet 3-7]Team-Pen
[Work sheet 3-8] 후프 넘기기
[Work sheet 3-9] 애벌레 도둑놀이
[Work sheet 3-10] 이야기 이어서 말하기
Bonus_도움을 주는 교육 정보_ 국가교육과정정보센터
비법 4 지금까지의 수업과는 다르게
고민상황_ 포부에 찬 3월의 첫 다짐과 달리 점점 힘들어지는 김 교사
선배교사와의 대화_ 좋은 질문은 수업에 생기를 준다
학습자 수용의 폭 넓히기
수업을 이끄는 힘! 교사의 질문과 피드백
Tip 전략 한눈에 보기_4
[WorkSheet 4-1] 스스로 하기
[WorkSheet 4-2] 개별 조사 계획
[WorkSheet 4-3] 같지만 다르게
[WorkSheet 4-4] 모으고, 더하고, 의사소통하기
[WorkSheet 4-5] 의사결정에 참여하기
[WorkSheet 4-6] 그림 모으기
[WorkSheet 4-7] 사고 수준 질문하기
[WorkSheet 4-8] CSI 질문하기
[WorkSheet 4-9] 실험해석 질문하기
[WorkSheet 4-10] 문제해결 질문하기
[WorkSheet 4-11] KWLM 질문하기
[WorkSheet 4-12] 질문 만들기
Bonus_도움을 주는 교육 정보_ 교육정책네트워크 정보센터
비법 5 공부가 즐거워지는 교실_ 물리적 환경
고민상황_ 교실을 편안한 곳으로 만들고 싶은 문 교사
선배교사와의 대화_ 교실에서 생활하는 학습자가 주인이 되어야 한다
오고 싶은 교실, 머물고 싶은 교실 만들기
Tip 전략 한눈에 보기_5
[Work Sheet 5-1] 교실 인테리어 1
[Work Sheet 5-2] 교실 인테리어 2
[Work Sheet 5-3] 미래의 나의 꿈 표현하기
Bonus_도움을 주는 교육 정보_ 한국교육개발원 교육시설환경연구센터
비법 6 평가 방식이 바뀌면 수업이 바뀐다
고민상황_ 나는 평가를 제대로 하고 있는 것일까? 고민인 홍 교사
선배교사와의 대화_ 저 넓고 끝없는 바다에 대한 동경심을 키워줘라
과정중심평가는 수행평가와 다르다?
학습자의 이해를 통해 평가를 학습으로 연결시키다
tip 평가에 관한 일화
Tip 전략 한눈에 보기_6
[Work Sheet 6-1] 생각 열기
[Work Sheet 6-2] 학습 계약서 (개인용)
[Work Sheet 6-3] 학습 계약서 (모둠용)
[Work Sheet 6-4] Stop & Go
[Work Sheet 6-5] 동료 평가 기준표
[Work Sheet 6-6] 동료 평가 기준표(함께 만들기)
[Work Sheet 6-7] 동료 평가 체크리스트
[Work Sheet 6-8] 자기 점검 그래프
Bonus_도움을 주는 교육 정보_ 학생평가지원포털
Part 3 나는 학습자중심교육을 잘 하고 있을까? [점검도구]
코페르니쿠스적 전환
나는 학습자중심교육을 잘 실천했을까?
워크시트 한눈에 보기
참고 문헌
판권 페이지
아이들에 대한 새로운 시선
학습 성향, 뇌 편향, 동기, 흥미 등 학습자에 대한 모든 것
학습을 잘하는 좋은 학습자, 누구나 될 수 있다!
요즘 아이들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그리고 어떠한 것에 관심이 있는지 살펴보면 과거와 달리 그 모습이 많이 변했음을 알 수 있다. 현대의 디지털 네이티브, Z세대 아이들은 SNS를 통해 자신의 일상을 항상 공유하고 싶어 하는 아이들이다. 이러한 아이들에 대해 이해하는 것은 학습자중심교육을 위한 첫발을 내딛는 것이다.
이 책은 ‘학습자중심교육이 무엇인가?’에서 시작해 ‘어떻게 하면 학습자중심교육을 할 수 있을까’, ‘좋은 학습자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에 대한 이론적·실천적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다. 장별로 멘티 교사의 고민상황, 멘토 교사의 해결방안 및 노하우, 워크시트를 통해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학습자중심교육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Tip]과 [Bonus]에 교육상식이나 교육법, 그리고 교육정책을 실어서 교사의 고민을 함께 나누어 볼 수 있는 상황과 해결 방법을 마련하고 있다.
이 책의 저자들은 모두 현직 교사이자, 연구자로서 학교 현장의 실천적 지식과 이론적 지식을 함께 이끌고자 하는 교육 전문가들이다. 저자들은 이 책을 통해 학습자중심교육이 무엇인지부터 시작해 어떻게 하면 학습자중심교육을 할 수 있을지, 또 좋은 학습자를 만들 수 있을지에 대한 이론적, 실천적 자료 제공을 통해 이론과 실제를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안내하고 있다.
공저 : 박희진
초등학교 교사, 한국교원대학교 강사, 전남 학습자중심교육연구회의 회장. 교육부, 한국과학창의재단, 전남교육청 주관 정책연구 팀장을 역임했으며,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등 10회, 교육방법 현장연구 1등급 표창 등 7회를 수상했다. 공저로 『학습자중심교육 진짜 공부를 하다』, 『미래교육 미래학교』 등이 있다.
공저 : 장영수
초등학교 교사. 사랑하는 두 자녀 현서, 해윤이의 아빠이다. 아동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한국교원대학교에서 교육학 박사과정 중에 있다.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꿈꾸는 동료들과 함께 전남 학습자중심교육연구회에서 활동하고 있다.
공저 : 김정미
초등학교 교사. 사랑하는 아이 온유의 엄마이다. 한국교원대학교에서 교육학 박사과정 중에 있으며, 전남 학습자중심교육연구회에서 활동하고 있다.
공저 : 최재원
초등학교 교사, 한국교원대학교에서 교육행정을 전공으로 박사과정을 이수하고 있다, 아이들이 오고 싶은 교실을 만들고 아이들과 함께 성장하는 교사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전남 학습자중심교육연구회에서 활동하고 있다.
공저 : 정동완
현재 경남교육청 소속 교사로 재직 중이며, 교육상향평준화를 꿈꾸는 ‘오늘과 내일의 학교’ 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EBS 진로진학 파견교사로 지냈으며, 교사, 학생, 학부모 대상 500회 이상의 진로, 진학, 미래, 학습 관련 특강을 꾸준히 진행 중이다. 교육에 대한 인사이트를 가지고 기획 및 저작한 도서가 30권에 이르며, 『중학생활백서』, 『드디어 공부가 되기 시작했다』, 『자소서, 면접. 학생부 끝판왕 시리즈』 등 다수의 도서를 기획했다.
이컨텐츠에 대해 남기고 싶은 말은?
확인
수정확인
수정취소
U캐쉬로 구매하기
상품컨텐츠명
상품세부내용
결제전 U캐쉬
0 UCASH
결제할총금액
원
결제후 U캐쉬
UCASH
저자무료 선물증정
선물받는분 이메일
여러 이메일 입력시 ; (세미콜론) 구분, 이메일주소 최대 100개까지 가능.
선물 보낼 내용입력
300글자 이내의 메시지만 가능합니다.
구독권 결제
신용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생년월일
사업자번호
패스워드
앞2자리
로그인
가입
미
미디어숲 : 다빈치하우스
분류
전체보기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팬심
알림
문의
프로필
팔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