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3 0 0 14 86 0 2년전 0

집중력 천재 잠자는 뇌를 깨워라

30여 개 언어로 번역된 밀리언셀러 작가이자 유럽 최고의 두뇌 트레이닝 전문가 개러스 무어, 그의 집중력 완벽 정복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MZ 세대들은 한 번에 두 가지 일을 처리한다. 휴대폰으로 영화를 보면서 문자를 전송하고, 온라인 게임을 하며 채팅을 한다. TV를 보면서 태블릿으로 업무를 처리하기도 하고, 음악을 들으며 댓글로 감상평을 남긴다. 이른바 모든 행동이 ‘Multiplaying’, ‘Multitasking’이다. 두 가지 이상의 일을 척척 해내는 이들의 행동이 대단해 보이지만, 유심히 살펴보면 산만하기 짝이 없다. 이런 멀티태스킹은 효율적이라는 이유도 있으나, 내막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한 가지 일에 오롯이 집중할 수 없기 때문이라는 이유도 있다. 이제 이런 행동은 MZ 세대에 ..
30여 개 언어로 번역된 밀리언셀러 작가이자
유럽 최고의 두뇌 트레이닝 전문가 개러스 무어,
그의 집중력 완벽 정복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MZ 세대들은 한 번에 두 가지 일을 처리한다. 휴대폰으로 영화를 보면서 문자를 전송하고, 온라인 게임을 하며 채팅을 한다. TV를 보면서 태블릿으로 업무를 처리하기도 하고, 음악을 들으며 댓글로 감상평을 남긴다. 이른바 모든 행동이 ‘Multiplaying’, ‘Multitasking’이다.

두 가지 이상의 일을 척척 해내는 이들의 행동이 대단해 보이지만, 유심히 살펴보면 산만하기 짝이 없다. 이런 멀티태스킹은 효율적이라는 이유도 있으나, 내막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한 가지 일에 오롯이 집중할 수 없기 때문이라는 이유도 있다. 이제 이런 행동은 MZ 세대에 그치지 않는다. 휴대폰을 쓰기 시작한 모든 인류가 하나의 일에 오랫동안 집중할 능력을 서서히 잃기 시작했다. 짧고 강렬한 영상이 대세가 된 요즘, 요리 레시피 채널의 정속도 영상을 참고 보는 유저는 찾기 힘들다.

이렇게 모든 것이 간소화, 단순화, 초고속화된 세상에서 우리의 뇌 역시 발 빠르게 적응해 잠시라도 가만히 있지 못한다. 책을 읽다가도 채 두 페이지를 집중하지 못한 채 휴대폰을 들여다보고, 통화를 하며 OTT 시리즈물에 곁눈질을 시작한다. 그렇다. 우리의 집중력은 현재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 유럽 최고의 두뇌 트레이닝 전문가인 저자인 개러스 무어는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쉽고도 간단한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저 : 개러스 무어 (Gareth Moore )
세계 최고의 두뇌 게임 전문가이자 퍼즐 북 작가. 영국 케임브리지대학교에서 인공지능의 한 분야인 머신러닝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어린이와 어른을 위한 두뇌 게임 및 퍼즐을 고안해냈으며 스도쿠를 비롯해 지금까지 다양한 퍼즐과 미로 관련 책을 35권 이상 펴냈다.

저자의 책은 영국에서만 100만 부 이상 팔렸으며 30여 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 저서로는 『퍼즐 게임 북』, 『점 잇기 컬러링』, 『수학 천재를 만드는 두뇌 트레이닝』, 『판타스틱 미로 여행』, 『40일 만에 두뇌력 천재가 된다』, 『40일 만에 기억력 천재가 된다』 등이 있다. 현재 두뇌 훈련 온라인 웹사이트인 ‘BrainedUp.com’과 ‘PuzzleMix.com’ 등 유명 퍼즐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역 : 윤동준
경희대학교를 졸업하고 국민대학교 Business IT 전문대학원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하였다. 해외영업과 마케팅 업무를 하다가 일간지 기자로 활동했다. 평소 책 읽기를 즐겨해 책과 관련된 일을 늘 곁눈질하곤 했다. 뒤늦게 좋은 책을 발굴해 소개하고 우리말로 옮기는 일에 관심을 갖고 전문번역가의 길에 들어섰다. 옮긴 책으로 『백 번째 여왕』 시리즈, 『수익 먼저 생각하라』, 『나는 4시간만 일한다』(공역), 『나는 오늘부터 화를 끊기로 했다』, 『디지털콘텐츠는 처음입니다만』, 『나무늘보 널 만난 건 행운이야』, 『40일 만에 기억력 천재가 된다』 등이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