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2 0 0 6 19 0 3년전 0

인성이 내 아이의 인생을 바꾼다

초연결 시대 행복한 성공을 여는 열쇠

내 아이를 위한 첫 인성 코칭 지혜로운 부모는 인성에 주목한다! “모든 일상이 순식간에 공유되는 초연결 시대 인성이 내 아이의 인생을 바꾼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투명해진 사회 인성이 좋지 않다면 성공할 수 없다 우리는 초연결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스마트폰 화면을 열면 많은 이들의 일상을 엿볼 수 있고 내 삶도 보여 줄 수 있다. 다른 많은 사람의 의견을 읽고 공감하면서 내 주장을 펼칠 수도 있다. 정보화 혁명 이후 SNS가 나타나기 전까지는 오직 방송사나 신문사 같은 언론만이 스피커를 가진 권력이었다. 억울한 일을 당했거나 긴급한 도움이 필요할 때도 언론의 스피커를 빌리기 전까지는 널리 알릴 방법이 없었다. 하지만 이제 모두의 손에 스피커가 쥐어졌다. 언제부턴가 하루가 멀다 하고..
내 아이를 위한 첫 인성 코칭 지혜로운 부모는 인성에 주목한다!

“모든 일상이 순식간에 공유되는 초연결 시대 인성이 내 아이의 인생을 바꾼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투명해진 사회 인성이 좋지 않다면 성공할 수 없다

우리는 초연결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스마트폰 화면을 열면 많은 이들의 일상을 엿볼 수 있고 내 삶도 보여 줄 수 있다. 다른 많은 사람의 의견을 읽고 공감하면서 내 주장을 펼칠 수도 있다. 정보화 혁명 이후 SNS가 나타나기 전까지는 오직 방송사나 신문사 같은 언론만이 스피커를 가진 권력이었다. 억울한 일을 당했거나 긴급한 도움이 필요할 때도 언론의 스피커를 빌리기 전까지는 널리 알릴 방법이 없었다. 하지만 이제 모두의 손에 스피커가 쥐어졌다.

언제부턴가 하루가 멀다 하고 사회적 유명 인사나 정치인, 스포츠 스타, 연예인들의 성폭력 미투, 학폭 미투 소식이 터져 나온다. 그리고 그 매개체는 대개 SNS가 역할을 한다. 한 세대 전과 비교해 현재 학교 폭력, 성폭력이 유난히 만연한 것이 아니라, 모두의 손에 쥐어진 스피커 덕분에 온 세상에 알려지는 경우가 늘어난 것이다. 옳고 그름을 떠나 사회 현상을 객관적으로만 관찰하자면 인성이 올바르지 않은 이가 사회적 성공을 이루거나 유지하는 것은 과거에 비해 훨씬 어려워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유명인뿐만이 아니다. 초연결 시대는 일반인도 큰 물의를 일으키면 바로 ‘신상’이 털린다. 이제 나쁜 인성으로는 성공은커녕 아예 밥벌이와 생존조차 하기 힘든 세상이 되었다.

날로 인성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고, 이를 인식한 부모들도 늘어가지만, 여전히 ‘인성’ 하면 예절교육 정도를 떠올리는 수준이다. 애매하고 어려운 인성을 아이에게 어떻게 가르치면 좋을지 이 책은 진로 강사로서 오랜 기간 만나 온 학생들과 부모들의 사례를 들어가며 그 개념과 방법을 소개한다. 무엇보다 집에서 부모의 역할이 중요하다. 아이는 부모를 보고 배우기 때문이다. 인성에서도 주요한 자기조절력, 도덕성, 자기긍정감, 자기주도력을 어떻게 가르칠 수 있는지를 알려 준다. 아이가 미래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면, 자기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면서 행복하기를 바란다면 지금 당장 아이의 인성부터 챙겨 보자.
저 : 정학경
강남 8학군부터 이름도 생소한 시골 학교까지 전국을 누비며 8년 동안 학생과 학부모를 만나온 강사이자 진로·입시 컨설턴트로 학부모들의 인식 변화와 학생들의 내적 성장, 입시 성공에 도움을 주고 있다. 지금까지 100여 곳이 넘는 초·중·고교와 공공기관 등 다양한 곳에서 강의를 했다. EBS 커리어 진로진학상담사 양성 과정 강사로도 활동했고, EBS 교육 대토론 204회 [진로·적성교육, 어떻게 해야 하나?]에 패널로도 출연했다.

‘용산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미래야’, ‘경기평생교육학습관’, ‘인천 남구 진로교육지원센터’의 강사이자 ‘비타에듀 에듀하이’ 진로·진학 컨설턴트로도 활동 중이다. 이 기관들 외에도 전국의 교사, 학부모, 학생들이 찾는 인기 명강사이자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내 아이의 미래력』, 『학교생활 잘해야 대학도 잘 간다』(공저)가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