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4 0 0 11 52 0 3년전 0

창의적 코딩교육

중등교사를 위한 코딩교육 길라잡이

『창의적 코딩교육』은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와 코딩 기술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이 배운 기술을 직접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과 프로젝트를 교사가 개발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수학, 과학, 언어, 사회 교과를 가르치는 교사들이 기존 수업을 보완하고 더욱 강화하는 방안으로 코딩을 통합하는 방법과 지침을 제공한다.
『창의적 코딩교육』은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와 코딩 기술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이 배운 기술을 직접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과 프로젝트를 교사가 개발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수학, 과학, 언어, 사회 교과를 가르치는 교사들이 기존 수업을 보완하고 더욱 강화하는 방안으로 코딩을 통합하는 방법과 지침을 제공한다.
저 : 조쉬 콜드웰 (Josh Caldwell)
코드닷오알지(Code.org)의 교육 프로그램 매니저로, K-8(유치원부터 중학교) 학생들을 위한 다채로운 컴퓨터 과학 커리큘럼을 개발하고 있다. 개인이나 소규모 업체와 협력하는 오픈 소스 지지자이기도 하다. 중학교 교사 재직 시절에는 학생들의 관심사와 지역 사회의 이슈들을 컴퓨터 과학과 연결하기 위해 프로젝트 기반의 컴퓨터과학 및 로봇공학 과정을 개발하고 가르쳤다. 최근에는 커리큘럼 개발 과정 가이드를 비롯하여 전 세계의 교사들을 위한 전문적인 학습 워크숍을 운영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다른 교과를 담당하는 교사들이 컴퓨터 과학 교육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역 : 곽소아
고려대학교에서 컴퓨터교육학을 전공하여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는 대학 부설 영재교육원에서 중학생을 대상으로 강의하고 있다. 학부시절 북아프리카에 있는 모로코 아이들과 함께 스크래치 프로젝트를 만든 것을 시작으로 코딩교육의 사각 지대에도 관심을 갖고 작은 노력들을 이어가고 있다.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창의적 활동에도 관심이 많다. 올해 여섯 살이 된 아들, 얼마 전 태어난 딸과 함께 일상의 창작을 즐기며, 신나는 놀이의 재료가 되는 코딩 활동과 도구들을 고민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코딩 플레이그라운드』, 『초등교사를 위한 코딩교육 길라잡이 : 두렵지 않은 코딩교육』이 있다.

역 : 장윤재
고려대학교에서 컴퓨터교육학을 전공하여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학부에서 앨런 케이(Alan Kay)와 스퀵(Squeak)을 만나 아이들을 위한 코딩 교육에 관심을 갖고 공부를 해왔다. 현재는 고려대학교 정보창의교육연구소에서 재직하며 코딩 교육 관련 연구를 하고 있으며, 여러 대학 및 대학원에서 정보 교사 양성을 위한 강의를 맡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코딩 플레이그라운드』, 『초등교사를 위한 코딩교육 길라잡이 : 두렵지 않은 코딩교육』이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