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된 사원은 무엇이 다른가,
자신의 능력보다 더 인정받기!
스마트아카데미(주) 기업교육 강사들의 오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신입사원들에게 꼭 필요한 마음가짐과 필요한 정보를 그들의 시각과 언어로 들려준다. 아울러 신입사원 때 겪게 되는 평범하면서도 꼭 필요한 진리를 일깨워주며 구체적인 예시를 통해 학습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이 책은 직장인으로서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해 어떻게 의미 부여를 할 것인지, 자신의 일을 통한 자아실현 방법, 일에 대한 영향력 확대 및 상사와 동료들과의 긍정적인 인간관계 형성 등 직장인으로서 겪는 어려움들을 슬기롭게 이겨낼 수 있는 현실적인 대안들을 제시하고 있다.
저 자 소 개
최종혁
사람이 좋았다. 사람과 함께 하는 시간을 좋아했고, 그들과 어울리며 서로 가진 것을 나누는 ‘나눔’을 좋아했다. 그 과정 속에서 그들을 이해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에서 나는 삶의 이유를 찾을 수 있었다. 사람을 이해하고 싶어서 심리학을 선택했고, 사람들을 이해하고 싶어서 경영학을 공부했다. 지금은 그룹 공채연수 시절 만난 스마트아카데미와 사람들과 조직의 올바른 변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스마트아카데미의 교육기획 이사와 강사로서 삼성인력개발원, 삼성전자, 삼성생명, 현대자동차, 등의 다수기업에서 조직개발, 계층별 교육 등의 기획과 강의를 맡고 있다.
윤승범
대기업에서 15년간 근무하면서 어떻게 하면 직장인으로서 일과 삶 속에서 균형감을 잃지 않으면서 행복하게 일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함께 일하는 사람들과 즐겁고 열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며 나름의 해결책을 바탕으로 국내 유수의 대기업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지금은 현장에서의 경험과 대학원에서 기업교육을 전공하며 학습한 이론을 접목하여 조직활성화, 리더십, 자기혁신 분야 등의 강의를 하고 있다. 현재 스마트아카데미 수석 컨설턴트로서 삼성인력개발원, 삼성전자, 삼성화재, 현대해상, 한국타이어, JW메리어트 호텔, 정식품 등 다양한 기업체에서 깊은 공감을 이끌어내는 강의를 하고 있다.
백경운
95년부터 기업에서 교육담당자로 사회생활을 시작하여 기업교육 강사가 되었다. 그 후 스마트아카데미㈜의 실장을 거쳐 현재는 대표를 맡고 있다. 사회에 진출 이후 기업교육 강사와 리더의 역할을 해오며 교육은 ‘실제 현장의 이야기’를 연구한 결과여야 한다는 것과, 현장에서의 변화를 목표로 해야 한다는 것을 철학으로 삼고 있다. 올바른 기업교육을 통해 성공하는 사람과 조직이 많아질 수 있게 돕는 것이 꿈이자 목표이다. 강의 분야는 ‘소통을 통한 조직 활성화 , 소통 리더십 , 꿈과 비전 이야기, 삶과 일에서의 동기부여, 기업조직의 이해와 성장’ 등이다. 저서- 『말하기가 능력이다』(공저)
김영래
삼십 초반에 기업교육에 입문하여 20여 년 동안 강연활동을 해오며 오늘이 있기까지 나 자신이 성장할 수 있는 동력과 기회를 얻고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부족한 부분이 많음을 느끼고 늦은 공부였지만 평생교육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서로 소통하고 신뢰의 문화를 형성하기 위한 의식의 변화와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으며,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 속에서 누군가에게는 꼭 필요로 하고 쓰임 받는 디딤돌이 되고자 노력한다. 주요경력으로는 현대자동차, 현대엘리베이터, 삼성생명, 삼성화재, 도레이첨단소재, 한국프랜지, 현대제철 등 다수기업에서 ‘의식의 변화와 혁신, 소통을 통한 조직 활성화, 관점전환의 기술, 소통 리더십’ 등의 주제로 강연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현재는 ㈜스마트아카데미 라이프시너지연구소 소장을 역임하고 있다. 저서- 『말하기가 능력이다』 (공저), 『삼국지에서 배우는 인생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