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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시아문

두 남녀의 지고한 사랑과 구도 여정, 깨달음의 문턱에서 경험하는 은밀한 환희, 뒤안길의 피할 수 없는 허무를 들여다본다. 사랑하는 여인을 구하기 위해 속세를 떠나 수행승의 길을 걷게 되는 한 청년이 육체적, 정신적 파계를 경험하면서 차츰 진정한 구도의 길을 찾아가는 과정과, 그가 이룬 수행의 성취, 그리고 종국에는 스스로 붓다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육신을 던지게 되는 과정을 그렸다. 이 작품은 몇몇 사람들의 예사롭지 않은 삶의 궤적과 그들 중 두 남녀의 지고지순한 사랑을 얘기하고 있지만, 그 내면 속에는 불가에서 말하는 깨달음인 오도, 견성, 열반이라고도 하는 것이 무엇이며, 그것에 이르는 과정의 메커니즘이 어떤 것인가를 그린다. 또한 종교적 차원에서의 진리란 사람의 생사를 포함한 만물의..
두 남녀의 지고한 사랑과 구도 여정,
깨달음의 문턱에서 경험하는 은밀한 환희,
뒤안길의 피할 수 없는 허무를 들여다본다.

사랑하는 여인을 구하기 위해 속세를 떠나 수행승의 길을 걷게 되는 한 청년이 육체적, 정신적 파계를 경험하면서 차츰 진정한 구도의 길을 찾아가는 과정과, 그가 이룬 수행의 성취, 그리고 종국에는 스스로 붓다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육신을 던지게 되는 과정을 그렸다.

이 작품은 몇몇 사람들의 예사롭지 않은 삶의 궤적과 그들 중 두 남녀의 지고지순한 사랑을 얘기하고 있지만, 그 내면 속에는 불가에서 말하는 깨달음인 오도, 견성, 열반이라고도 하는 것이 무엇이며, 그것에 이르는 과정의 메커니즘이 어떤 것인가를 그린다. 또한 종교적 차원에서의 진리란 사람의 생사를 포함한 만물의 생성과 소멸에 관한 대답을 근저로 하는바, 여기에 대한 기독교와 불교의 진리를 비교해, 각기 다른 진리의 말씀이 서로 다르지 않음을 논증하고 있다.
저자 : 곽병수

낙동강 상류의 작은 강촌에서 태어났다. 강물과 모래톱, 들풀과 산꽃들이 내 놀이의 전부였다. 훗날 긴 시간을 군인으로 사는 동안에도 내 사랑과 그리움의 원형은 그곳의 강과 들이었다. 그런 연유로 내 유별난 사색의 실마리 역시 그것들에서 비롯되었고, 살면서 맞닥뜨렸던 숨찬 고갯길이나 땀범벅 속에서도 산꽃과 들풀에 천착했다.
어느 날 산꽃을 들여다보던 중에, 꿈길인양 꽃 속에서 하늘의 형상을 본 듯했다. 그 후 때때로 글을 쓰고 싶었지만, 내 마음의 쓰임이 가파르다는 생각에 용기를 내지 못하다가, 지천명을 넘기고서야 글을 쓰기로 마음을 냈다. 어느덧 여러 해 전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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