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4 0 0 16 29 0 6년전 0

세상 밖으로 나온 인문학

기존의 고전에 대한 통념을 완전히 깨뜨리다! 현대인의 눈높이에 맞춰 각 고전의 시대적 배경을 오늘날로 바꿔 인물, 사건, 지명, 고유 개념을 일반화해, 주석과 해설 없이 맛깔나게 읽을 수 있다. 요즘 인문고전을 찾는 사람은 많다. 그러나 기존의 고전은 접하는 순간 ‘어렵다’, ‘비현실적이다’, ‘전문영역이다’라는 거리감을 하소연한다. 고전은 시간을 초월하여 통할 수 있기에 고전이다. 그렇다면 통할 수 있는 지점에서 고전을 바라봐야 한다. 이 책에서는 매개자 없이 저자와 독자가 직접 통하는 셀프카운슬링 독서법을 제시한다. 고전은 늘 곁에서 고락을 함께 나누는 친구 같은 존재여야 한다. 그래서 고전은 셀프카운슬링이다. 동서양 대표고전 [맹자], [장자], [국가], [니코마코스윤리학], [고백..
기존의 고전에 대한 통념을 완전히 깨뜨리다!
현대인의 눈높이에 맞춰 각 고전의 시대적 배경을 오늘날로 바꿔
인물, 사건, 지명, 고유 개념을 일반화해, 주석과 해설 없이 맛깔나게 읽을 수 있다.

요즘 인문고전을 찾는 사람은 많다. 그러나 기존의 고전은 접하는 순간 ‘어렵다’, ‘비현실적이다’, ‘전문영역이다’라는 거리감을 하소연한다. 고전은 시간을 초월하여 통할 수 있기에 고전이다. 그렇다면 통할 수 있는 지점에서 고전을 바라봐야 한다. 이 책에서는 매개자 없이 저자와 독자가 직접 통하는 셀프카운슬링 독서법을 제시한다. 고전은 늘 곁에서 고락을 함께 나누는 친구 같은 존재여야 한다. 그래서 고전은 셀프카운슬링이다.

동서양 대표고전 [맹자], [장자], [국가], [니코마코스윤리학], [고백록], [논어], [금강삼매경], [도덕경] 8권을 한 권으로 묶었다. 원래 고전은 전문을 꼼꼼히 읽는 것이 정석이다. 하지만 여기에서는 기존의 고전에 대한 통념을 완전히 깨기 위해서 텍스트의 내용 구성과 등장인물을 현대인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과감하게 재구성하였다.
저자 : 송태인

화火(분노)조절 전문가이면서, 인문학을 인성교육에 적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급하는 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전북 김제에서 태어났으며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한국철학을 전공하였다. 그 뒤 ‘한국형선진교육모델연구’에 매진하면서,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에서 입학사정관제 전문가 양성과 대안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셋하나학교]를 운영하였다. 현재는 (주)더서당인문학연구소를 이끌면서 인문고전의 대중화를 위하여 인문학클럽의 결성과 콘텐츠지원 및 강연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주요 경력은 건국대학교 교양과목 ‘미래사회와 인성교육’, 공주대학교, 동의과학대학교 ‘인성인문학’, 아주대학교, 인덕대학교 ‘포트폴리오’, 서울시인재개발원 ‘분노조절’, 대전고등법원 ‘인문학특강’, 경북구미교육청, 경북교원연수원, 경기도교육연수원 ‘진로인문학’, 정의여고, 상명고, 안성여고, 속초여고, 하장고, 양양고, 대영고, 청량고 ‘인성인문학’강의 외 다수와 도서관, 기업체, 백화점에서 ‘분노조절콘서트’를 진행하였다. 언론활동으로는 국회방송 ‘이제는 인성이다’ 출연과 팟캐스트 ‘송태인 교수의 인문학 서당’을 진행하였다.
최근에는 대안교육문화를 선도하는 신촌대학교와 노량진대학교에서 ‘나를 찾아볼과’와 ‘분노조리학과’ 학과장으로 새로운 도전을 시도하고 있다.
저서로는 『스토리텔링인문학』, 『나를 바꾸는 분노조절』, 『긍정의 에너지 인성으로 소통하라』, 『나만의 포트폴리오 작성법』, 『나만의 독서포트폴리오 만들기』, 『서로 살리는 교육론』, 『성난 주부를 위한 분노 요리조리 파티』(출간예정) 등이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